행복·긍정 전파하는 ‘신창조인’

권선복대표는 충남 논산 출생으로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을 졸업했다.

연세대학교 산학연 기술개발센타 자문위원과 중앙대학교 총동창회 상임이사, 강경상업고등학교 총동창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happybook.o r.kr), 지에스데이타(주) 대표이사 (gsdata.co.kr),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문화복지 전문위원, 새마을문고 서울시 강서구 회장, 영상고등학교 운영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행복에너지』공저로는 『행복의 멘토 22』,『성공하려면 비워라 즐겨라 미쳐라』,『긍정이 멘토다』,『33인의 명강사 스타강사』,『긍정의 힘』이 있다. 자신의 책을 세상에 내고 싶다는 작은 소망은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의 창립으로 이어졌습니다. 3년 6개월 만에 200여 종에 달하는 도서를 출간한 중견 출판사로 회사를 발전시켰다. 저자와 독자 모두를 기쁘게 하고 행복과 긍정 에너지를 세상에 전파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행복을 나누기 위한 아름다운 여정은, 지금부터가 진정한 시작이라고 늘 말한다. 권선복 대표는 책을 출간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그와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있으면서 열정을 다해 쓴 원고를 가슴 속 깊이 묻어두고 있는 수많은 저자들의 책을 통해 꿈을 실현 시키고자 출판사를 하게 되었다. 행복에너지는3년 반이라는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200여 종의 도서를 출간함으로써 중견 출판사로 성장했다.

지난 3월에는 미래창조과학부 신창조인상을 수상했다. “신창조인”이란 창조적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갖고 데이터 융합 및 협업을 통하여 고부가가치를 생산해내며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높은 사회 공헌을 한 공로로 상을 받았다. 이러한 능력이 인정되어 일요서울혁신경영대상의 문화예술부문대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