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신용회복지원 서비스 제공으로 정부3.0 국민맞춤서비스 확대

[일요서울 | 부산 전홍욱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8일 국민행복기금에 채무가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한 채무확인 및 채무조정 신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국민행복기금 고객 약 130만명은 앞으로 창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의 채무내역을 확인하고 채무조정 신청도 가능하게 된다.

특히, 일과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도서지역 거주민 등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채무조정 신청이 가능한 정부3.0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캠코는 인터넷 채무조정에 반드시 필요한 ‘범용 공인인증서(4400원)’ 무료 발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채무조정신청 고객은 ‘범용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발급받아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집에 FAX가 없거나 FAX를 이용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하여  Webfax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채무조정 신청 고객은 FAX 없이 스마트폰 앱을 통하여 채무조정 신청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캠코는 “인터넷 채무조정 서비스와 같은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정부3.0의 가치실현에 앞장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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