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북 고봉석 기자] 전라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장명식)은 지난 18일 대안교육 특성화학교인 지평선중․고등학교를 방문하는 현지의정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학교 방문은 상임위원회 의정활동 강화 차원에서 이뤄졌으며, 대안교육 전반과 학교운영, 시설현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방문했다.

이날 도의회 이해숙 의원은 “지리적 여건상 농촌지역에 위치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환경과 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학교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공교육 한계를 극복하는 학습자중심의 대안학교를 운영해달라”면서 “특히, 학교가 인기있는 만큼 지역출신자들을 위해 우선 입학시켜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강병진 의원은 “학교와 지역주민이 상호 이해와 협력의 방편으로 ‘주민초대 프로그램’을 구성해달라”고 당부했다.

양용모 의원은 “수업혁신이 좋은학교 만들기 핵심”이라면서 “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와 시스템을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조병서 의원은 “창의·인성·스스로 학습의 분위기가 우리 교육의 기본”이라면서 “대안학교의 교육이 전체 공교육의 모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장명식 위원장은 “특정 분야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김제 지평선중·고의 교육이 내실있게 이뤄지도록 노력해달라”면서 “앞으로도 대안교육 특성화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