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지웅 기자] 오픈소스 관련 솔루션 개발 및 컨설팅 전문기업인 오픈소스컨설팅 (대표 장용훈) 주최로 Atlassian의 ALM(Application Lifecycle Management) 솔루션을 활용한 업무 극대회 전략 공개 세미나가 11월 18일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된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인 아테나 제품군을 개발해 GPL 기반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리눅스 플랫폼과 오픈소스 기반의 미들웨어 솔루션에 대한 트러블 슈팅, 성능 컨설팅,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클라우드 아키텍처 구축 컨설팅을 수행하는 구루집단이다.

이번 세미나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떻게 현업, 개발, 운영 부서 간의 의사소통을 쉽게 할 수 있는지와 구글, 옐로모바일, 투시드 기업들의 Atlassian 솔루션을 활용한 업무 효율 극대화 전략을 공개한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는 “아틀라시안 제품은 뛰어난 기능과 다양한 애드온들이 있어 고객이 바로 알고 사용할 때 업무 환경 전반에 걸쳐 큰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일반적인 ALM솔루션이 제공하는 효율 증대 이상의 업무 프로세스 혁신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세미나의 의의를 밝혔다.

한편, 해당 업체는 Atlassian 제품을 구매 시 제품 공급과 더불어 컨설팅, 기술지원, 교육 프로그램 등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미나를 통해 이후 Atlassian 제품 교육과 컨설팅 부분에 지속적인 투자로 제품의 사용성 확대를 이끄는 등 사업의 영역을 보다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