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인성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필요한 창의성 키우기 위해 마련

[일요서울 | 부산 전홍욱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31일 오후 3시 30분부터 6시까지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초등 교원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초등 수업탐구 아카데미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예술의 인문학적 가치를 통해 교사들에게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과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필요한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마련한다.

이날 연수는 성균관대학교 노어노문학과 오종우 교수가 ‘창의성의 비밀과 인간 격(格)’이라는 주제로 창의성이 가지고 있는 비밀을 바탕으로 인간의 가치 등에 대해 특강을 한다. 
  
오 교수는 특강을 통해 ‘새로움만 찾는 것은 자신만의 세계에 갖히는 것이며, 타인과 공유되지 않는 창의성은 창의성이라 말할 수 없다’ 는 요지로 강의할 예정이다.    

한편 초등 수업탐구 아카데미는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방법 탐구, 학급경영, 토의․토론수업, 학생평가 개선, 문화예술교육 등 총 7개 분야에 관심과 역량이 있는 교원들이 중심이 되어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컨설팅 지원체제를 구축, 운영해 왔다.    

김숙정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교사들은 학생들이 길러야 할 창의성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초등 수업탐구 아카데미와 함께 교사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연수를 많이 가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