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민정 기자] 최근 투자 대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미용 산업 분야가 이색 창업아이템으로 관심 받고 있다. 뷰티 관련 업종은 여성들이 가사와 육아에 대한 시간 부담을 덜 수 있으며 개인 여가를 확보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전문가들은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았던 K-뷰티의 영향으로 인해 국내 미용 산업 시장이 커지면서 미용 관련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불안정한 고용 시장에서 경력 단절 여성에게 주목 받고 있는 아이템이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미용 창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미용 전문가의 기술력과 전문성이 뒷받침되어야만 하는데, 교육 과정 이수와 자격증 취득은 물론 다양한 현장실습 기회 및 대회 출전의 경험을 통해 실전 노하우를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순천미용학원 도도아카데미에서는 미용 창업에 도전하는 여성들을 위해 체계적인 시스템 관리와 노하우, 미용대회와 현장실습 등을 지원하고 있다. 헤어, 네일아트, 메이크업, 피부미용의 미용 국가 자격증 취득 교육과 분야별 실무 연구반을 운영하고 있다.

도도아카데미 순천캠퍼스 한방울 실장은 “생계 혹은 자기만족을 위해 일을 선택하는 여성이 늘어나는 추세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여성이 뷰티산업에 뛰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강생들의 취업 및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실무 위주의 교육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