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부터 6일까지 3일 동안 마산항 크루즈터미널 일원에서

‘제1회 마산수산시장 경연한마당’ 리플릿

[일요서울 | 부산 전홍욱 기자] 마산가고파국화축제와 함께하는 마산수산시장상인협회(회장 박래도)주최 ‘제1회 마산수산시장 경연한마당’ 축제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동안 마산항 크루즈터미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수산물 요리 경연대회, 청소년 K-POP경연대회, 보디빌딩 퍼포먼스, 주민자치센터 경연대회, 중국기예단 초청공연, 초청가수 축하공연 등 풍성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축제가 4일부터 6일까지 3일동안 마산항 크루즈터미널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상인과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퍼포먼스로 ‘대형 수산물 회비빔밥 만들기’행사를 진행하고, 신선한 마산수산시장의 수산물 홍보와 함께 상인과 시민들의 화합자리도 마련한다. 

또 화려한 불꽃쇼 및 해상에 수산물 홍보조형물을 설치해 창원시민과 행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눈을 즐겁게 하는 축제를 개최해 낮에는 풍성한 수산물에 취하고 밤에는 화려하고 즐거운 공연에 감탄하는 낮과 밤 모두가 즐거운 경연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산수산시장은 마산항 개항과 동시에 개설된 100여 년 전통을 자랑하는 시장으로, 마산항 해안지역이 1995년도 매립되고 30m 8차선 도로가 신설된 이후 바닷가 마산수협경매공판장 인근에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된 점포수 300개를 갖춘 대규모 수산물(활어, 선어, 어패류, 냉동어류) 전통도매시장이다. 

경연참가 및 일정 등 축제와 관련된 문의는 마산수산시장상인협회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와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