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발맞춰 지역 중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경제지식 향상 위해 실시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이 15일 부산은행 기장연수원에서 지역 중학생 40여명을 초청해 ‘행복한 금융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금융캠프’는 올해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발맞춰 지역 중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경제지식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교육기부형 사회공헌 사업이다. 올해는 15일과 17일~18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15일에는 금사중학교 학생 40여명이 부산은행 연수원 내 모델점포에서 은행원이 되어 통장 개설, 입금, 출금 등 은행업무와 고객응대 CS교육 등을 체험했다. 부산은행은 금융캠프를 위해 금융교육용 전산 프로그램을 별도로 개발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은 ‘미래 은행원’을 주제로 직접 UCC 동영상을 제작하고, 금융·경제지식을 바탕으로 ‘금융골든벨’을 진행하는 등 전 과정이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금융캠프에 참가한 금사중학교 송아름 학생은 “평소 궁금했지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은행업무를 직접 체험하면서 향후 진로에 대해서 깊이 있게 생각해 보는 뜻깊은 하루였다”고 체험 소감을 전했다.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 이종태 부장은 “부산은행은 이번 금융캠프와 함께 본점 내 금융역사관을 통한 금융교육 및 ‘찾아가는 금융교실’, 사회 취약계층 대상 금융강의 등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지속 실시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