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의 드론학과가 ‘제1회 캠프통 청평호반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에 참여하여 1위 수상을 했다고 22일 전했다.

청평캠프통 아일랜드에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가평드론관광협회가 주최한 대회다. 가평의 아름다운 청평호반을 배경으로 드론의 사진·영상을 통해 청평호반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이 대회에서 서울현대 드론학과 박세영 학생이 영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여 10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서울현대 드론학과는 국내최초로 드론전공이 개설된 학교로 졸업과 동시에 드론지도자1급 자격증과 초경량 무인비행장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학교다.

드론학과 과정 관계자는 “본교는 한국모형항공협회의 부설기관으로 드론 국가고시인 ‘초경량비행조종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승인받아 이론과 실기시험을 교육하고 있으며 이론과목이 전공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드론학과 과정의 학생들은 이론시험이 면제되어 곧바로 실기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현재 드론학과는 현장실습, 외부활동, 동아리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이번 공모전 뿐만 아니라 2016 대한민국 드론영상제, 서울 모빌리티 해커톤 대회 등 다양한 드론대회에 참가하여 1위를 수상하는 등 높은 수상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서울현대는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으로 1학기부터 단계별 인턴십을 진행하여 2급 자격증 필요 없이 곧바로 드론지도자 1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각 지역 시·구청 뿐 아니라 관련 교육기관에서 방과 후 활동교사로 활동하여 실무경력을 쌓고 있다. 또, 체계적인 교육커리큘럼 뿐 아니라 창의적이고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해 산학기업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드론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경찰행정학과 과정, 플라워디자인학과 과정, 헤어디자인학과 과정, 메이크업학과 과정, 사회복지학과 과정, 시각디자인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