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시어 ‘고등어’ 주제로 요리대회 펼쳐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부산시는 25일 오후 3시부터 부산여성회관에서 일반시민들이 참여하는 SNS 오프라인 이벤트 ‘2016 쿨부산 포스팅 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쿨부산 포스팅 대회’에서는 부산의 시어 ‘고등어’를 주제로 요리대회를 펼친다. 부산의 명품 수산물인 고등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콘텐츠를 SNS를 통해 확산함으로서 고등어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했다.
 
사전 레시피 심사를 통해 선정된 6개 팀이 부산여성회관에서 현장 요리대회를 펼치게 되며, 현장에서 창의성, 맛, 플레이팅, 위생 등 심사기준으로 1차 평가를 진행한다. 또한, 참가자들은 고등어요리 블로그 콘텐츠 또는 영상 콘텐츠 1건을 제작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이 제작한 콘텐츠는 부산시 공식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다음 달 5일부터 8일까지 댓글, 공감, 추천 등 이용자들의 호응도를 2차 평가해 1차, 2차 평가 합산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팀이 우승팀으로 선정된다. 

우승팀에게는 30만원 상당 기프트카드, 준우승팀에게는 20만원 상당 기프트카드를 수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재료비 지급 및 기념품을 증정한다. 

‘쿨부산 포스팅 대회’는 SNS 이용자와 함께 부산을 온라인에서 알리는 홍보 이벤트로, 이번 대회를 통해 부산의 명품 수산물 ‘고등어’를 시민들에게 온라인상으로 알리는 데 의의가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