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홍보대사 안성기 만나는 시간 마련 등 다양한 부대행사 준비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세계적인 명화들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열린 미술 장터 ‘부산국제아트페어(BIAF)’가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 열린다.

부산시는 사단법인 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와 부산MBC,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공동주최로 ‘부산국제아트페어’를 개최하고 1일 오후 5시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막식을 연다고 밝혔다.

개박식에는 서병수 시장과 유관 기관장, 미술계 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부산국제아트페어에서는 일반부스 130여개, 신예작가 12개 부스, 전준엽, 이상봉, 최성원, 이명림 등 18개 특별 초대부스와 김경렬, 김영성 등 운영위원장 특별선정 대형 초대부스, 그리고 아시아미술원(AAA) 정회원 및 초대작가 등 100명의 초대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 한국 미술을 사랑하는 국내외 애호가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 주요 무형문화재105호 사기장 김정옥옹 영남요 부스가 운영돼 주목된다 .이외 인도 한국문화원인 인코센터(InKo Centre) 부스, 유니세프(Unicef) 부스 등 다채로운 내용의 전시를 선보인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공동주최하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부대행사로 유니세프 홍보대사 배우 안성기와 만나는 시간을 마련했다. 안 씨는 개막일인 1일 오후 4시30분 제2전시장 입구(4C홀 앞)에서 팬 사인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국제아트페어는 지금까지 피카소, 앤디워홀, 잭슨폴락, 백남준 등 세계적인 현대미술 거장과 중국, 인도, 일본, 베트남의 영향력 있는 아시아 작가, 국내외 주목받는 신인작가까지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풍성하게 소개하며,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대규모 아트페어로 자리매김하여 왔다.

허숙 (사)K-ART 국제교류협회 이사장은 “부산국제아트페어가 아시아의 새로운 문화예술 산업 지형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각오다”라며 “매년 수익의 일부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하고, 국내외 미술학도를 지원하는 등 미술거래가 사회 공익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