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서울호서전문학교는 애완동물 관련 학과를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 대상으로 12월 17일 무료 진로진학체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애완동물 진로진학체험 설명회는 서울호서 서울 캠퍼스 실습장에서 개최되며 애견훈련·애견미용·특수동물사육 파트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해당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50명에 한해서만 참여 가능하다.

애견훈련에서는 기초훈련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애견미용은 발톱깍기, 브러싱, 밴딩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특수동물사육은 설카다 대형육지거북, 안경카이만, 늑대개, 기니피그와 토끼, 블랙스롯 왕도마뱀과 오네이트 왕도마뱀, 미어캣, 빈투롱 등 특수 동물 핸들링 및 먹이주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서울호서 애완동물학과는 전문학교 중 최초로 애완동물 관련 전공을 개설한 학교다. 9개 전공으로 구성된 애완동물계열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파주캠퍼스 내 곤충과학관은 교육 기관 중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으며 곤충사육을 전공한 졸업생의 경우 지난해 에버랜드 사육사 공채시험에서 유일하게 합격하여 입사한 바 있다.

이 학교는 곤충사육, 수의간호사육, 동물매개치료, 동물사육, 바이오동물, 애견미용, 애견훈련, 애완동물경영, 반려동물브리딩 전공으로 9개 과정으로 나눠져 운영이 된다. 각 과정별로 전문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장 등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각 전공별로 동아리가 모두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동아리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