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북 고봉석 기자] 전주시가 아동청소년센터 건립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시는 15만 전주시 청소년들의 활동역량 개발과 문화 활동 참여기회 확대 등을 위해 청소년시설을 총괄하는 ‘아동청소년센터’ 건립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아동청소년센터가 들어서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인근 주민들도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어 삶의 질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아동의 인권과 권리존중에 대한 교육 및 정보제공과 각종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도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이 센터를 오는 2018년 개관을 목표로 총 60억 원을 들여 지하1층, 지상3층에 연면적 3000㎡ 규모의 건물을 지을 계획이다. 

시는 센터 내에 공연장과 상담실, 강의실, 동아리방, 진로직업체험실 등의 청소년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현재 전체 건립예산 60억원 중 설계비 3억원을 확보한 상태로, 설계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전용공연장 확보로 청소년들의 공연문화가 확대되고 체험 프로그램도 활성화돼 전주시 청소년들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로 커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