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김대우 기자] 포항시가 7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자원봉사자와 내빈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포항시 자원봉사대회’를 개최했다.

우수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대회에서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나눔과 봉사의 문화를 확산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한 봉사자에게 정부포상을 수여했으며, 우수기업도 선정해 인증패와 동판을 수여했다.

특히 지난 5일 포항시동아리연합회 황국성 회장이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한데에 이어 이날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에 김경자씨, 포항시장 표창에는 강인원씨외 19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자원봉사 우수기업으로는 에어릭스(주), 롯데쇼핑(주)포항점, ㈜파인스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연간 1000시간 이상 봉사한 봉사왕이 36명, 700시간 이상 봉사한 금장 67명, 500시간 이상 봉사한 은장이 120명, 300시간 이상 봉사한 동장 274 명 등 총 497명이 봉사 인증메달을 수여받았다.

7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자원봉사자와 내빈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포항시 자원봉사대회’를 개최했다.

이밖에도 행사장 입구에는 봉사활동 사진전을 열었으며, 유공자 표창에 이어 올 한해 포항시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영상을 상영해 봉사자 상호간 격려와 함께 내년도 봉사활동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헌신한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2017년에도 지역사회가 더욱 훈훈해질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