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무료교육‧ 화장품 해외마케팅 기본과정‧ 화장품 GMP품질관리 실무 온라인과정 교육생 모집

[일요서울 | 박정민 기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이 화장품 해외마케팅 기본과정과 화장품 GMP 품질관리 실무 과정 등 화장품 분야 온라인 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화장품 해외마케팅 기본과정은 국내 화장품 기업의 해외진출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마케팅을 통한 해외 수출 이해도 증진을 목표로 개설됐다. 본 교육은 해외 화장품 시장 현황, 무역, 마케팅, 브랜드 상품개발 전략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화장품 GMP 품질관리 실무 과정은 화장품 GMP에 대한 규정 및 품질관리에 대한 기본 이론을 습득하고 업무기준을 이해함으로써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과정이다. 또한 화장품 GMP 개요, 화장품 GMP 제조관리, 화장품 GMP 조직 구성 및 교육 훈련 등을 교육한다.

두 개 과정 모두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13일까지 진행되는 교육생 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 수강이 가능한 이번 교육은 인력개발원과 컨소시엄 협약이 체결된 기업(기관)에 근무 중인 재직자이면서 고용보험 납부자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인력개발원에서는 화장품 분야 온라인 교육 신규 과정으로 2017년 3월부터 화장품 제조 기본과정을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화장품 제조 기본과정은 화장품의 제조‧생산 프로세스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기초 이론을 습득하고 화장품의 성분 및 제형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화장품 제조의 기초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제작된 과정으로 기존 과정과 동일하게 컨소시엄 협약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교육으로 진행된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관계자는 “화장품 제조 및 관련 사업 종사자나 화장품 GMP에 관심이 있는 보건의료분야 종사자의 실무 능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화장품, 제약 분야 등에서 경쟁력 있는 전문 교육 과정을 개발해 보건산업 분야 인재 역량 향상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력개발원 온라인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수강신청 방법은 보건산업교육본부 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