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양주시 광적면에 소재한 광적도서관이 20일 개관한다.

지난 2013년 1월에 시작된 광적도서관 건립은 3년 만에 값진 결실을 맺게 된 것으로 사업비는 국·도비 포함하여 총 32억5000만 원 소요됐으며, 총 부지면적 1021.9㎡에 연면적 955.38㎡로 총 100석 이상의 시설 규모를 갖추고 있다.

시설은 지상1층은 다목적실과 북카페, 2층에는 종합자료실, 유아 ․ 어린이자료실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개관도서로 1만9000여 권의 장서를 구비했고, 오는 20일 개관 이후에는 신간도서, 베스트셀러 등의 양질의 도서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이성호 시장을 비롯한 200여명의 내·외빈과 지역주민을 초대한 개관식은 오후 2시에 진행되며, 식전행사로 현악4중주, 식후에는 문화공연으로 변검팬더가 공연되고, 부대행사로 붕어빵, 군고구마, 먹거리 뽑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광적도서관은 정감 있는 책 마을을 모토로 기본에 충실한 운영, 쉽게 이용 가능한 도서관 운영을 통해 인근 주민들의 정보격차 해소, 평생교육 증진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자를 배려하고 이용자 중심의 감동 도서관을 목표로 지역주민들이 지식과 문화를 알고 삶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인근 초중학교와 연계한 다양한 지식문화 활동으로 복합문화 공간의 중심지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