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중교통비 BIG BACK 인센티브’ 제도 시행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부산시는 시민 대중교통 이용의 적극적인 유도를 위해 ‘부산, 대중교통비 BIG BACK 인센티브’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대중교통 전용지구 설치, 간선급행버스(BRT) 운행, 2층/전기버스 시범도입, 버스운행정보시스템(BIMS) 확충 등 다양한 대중교통 시책을 도입해 ‘대중교통중심도시’를 구현해 왔다. 

‘부산, 대중교통비 BIG BACK 인센티브’ 제도는 (재)부산광역시대중교통시민기금 주관으로 사용한 교통비의 일부를 되돌려주는 제도로 교통카드사가 대중교통 이용 시민 편의증대 등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조성한 ‘부산광역시대중교통시민기금’을 활용하는 사업이다.  
 
부산 대중교통(버스 또는 도시철도)을 월 1회라도 이용하고, 이용한 교통카드를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하면, 매월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충전교통카드(교통카드에 4만7000원 충전)를 등록한 주소지로 우편 배송해 준다. 단, 많은 시민에게 혜택이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한번 당첨된 교통카드는 3개월 이후 재당첨이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 대중교통비 BIG BACK 인센티브 제도는 그동안 대중교통을 이용한 시민들에게 경적이고 친환경적인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해 주길 바라는 목적으로 기획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