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파주시 문산보건지소에서는 1월 9일 ~ 13일까지 북파주지역 지역아동센터 3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은 방학동안 보호와 양육이 어렵거나 교육지원이 필요한 취약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의 식생활 개선과 비만예방을 위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라면이나 패스트푸드 등 정크푸드로 인한 영양불균형과, 활동량이 감소하는 겨울방학동안 과다 축적된 열량으로 쉽게 살이 찌기 쉬운 환경으로, 영양교실과 함께 운동교실을 운영하여 면역량 강화 및 기초체력을 끌어 올릴 예정이다.

영양교실은 건강체중을 유지하는 방법, 매일먹는 음식과 가끔 먹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도전, 영양 골든벨’을 통해 영양 상식 퀴즈도 풀며,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신나는 요리교실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운동교실은 줄을 이용한 놀이형 체육, 스텝레더 줄넘기, 높이뛰기와 멀리뛰기 의 내용으로 운동에 흥미를 느낄 수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영양 및 운동에 취약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에게 영양교실과 운동교실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체력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