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파주시 조리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5일 조리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각 기관․단체장 및 주민자치위원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대 조장준 주민자치위원장 이임식 및 제8대 정기화 주민자치위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조장준 이임 위원장은 2013년부터 4년간 헌신적인 봉사정신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어왔다.

조리읍 최대의 행사인 통일로 미술대회를 매년 발전시켜 이제는 파주시 대표행사로 자리매김하였고. 방과 후 학습, 체험학습, 꽃길 가꾸기 등 각종 특수시책을 발굴 기획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장터와 이웃돕기 등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도 실천했다.

조 위원장은 그간의 업적과 노고에 대해 황태연 조리읍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조리읍 주민자치위원회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정기화 신임 위원장은 조리읍농업경영인회장, 파주시농업경영인 수석부회장, 조리읍주민자치위원회 사무국장을 역임하였으며, 그동안 주민자치활동을 하면서 주민자치활성화와 주민과 함께하는 친화력으로 지역 주민들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아왔다.

정 위원장은 “살기좋은 도시 만들기에 있어서 주민자치위원회 역할이 중요하다”며 “주민자치프로그램 재정비와 분과별 한 개씩 사업을 발굴하여 특화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