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16년 성과 보고회” 개최

[일요서울 |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1월 10일 서영대학교 서강홀에서 2016년 성과 및 2017년 사업계획 보고와 어린이집원장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센터 등록 어린이급식소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일산백병원 소아청소년과 송태원교수의 “아토피 피부염의 이해”강의, 2016년 사업성과 및 2017년 사업운영을 계획 보고하는 자리와 힐링콘서트 등으로 다채롭게 열려 참석자가 식생활과 건강에 대하여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한 해 동안 어린이 위생·영양관리를 성실히 수행한 우수어린이급식소 20곳을 선정 우수 급식소 현판과 표창장을 수여했다.

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2명의 급식관련 전문 인력이 배치되어 등록 어린이집․유치원 대상 급식소를 관리·지원하고 있다. 영양사가 없는 100명 미만 어린이급식소를 우선 등록․관리(333개소)하고 있으며 특히 가정어린이집은 211개소가 등록·지원을 받고 있다.

지원 내용은 위생·안전·영양관리 순회지도, 대상(어린이․조리원․원장․교사․학부모)별 교육, 어린이뮤지컬 공연, 푸드플레이, 전통음식을 이용한 채소 편식 지도 등 맞춤 위생·영양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