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유ㆍ청소년의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체력향상과 건강증진을 도모하

 [일요서울ㅣ제주 김태윤 기자] 제주시는 올해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13일까지 추가 모집을 한다.

국민체육진흥기금과 복권기금으로 운영하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으로 저소득층 유ㆍ청소년의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체력향상과 건강증진을 도모하여 건전한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대상은 제주시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구의 만5세~만18세 (출생년도 1999년~2012년) 유ㆍ청소년 대상으로 추가모집을 한다.

지난해 신청한 대상자는 지난 3일 확정하여 문자 발송했으며 신청방법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http://www.svoucher.or.kr) 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가정에서는 해당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서면신청서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을 못한 대상자를 위해 추가모집 기회를 제공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1인당 한달 최대 8만 원의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고, 태권도, 유도, 검도, 농구, 수영, 축구, 합기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제주시내 97개소 관련시설의 이용이 가능하다.

제주시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을 통하여 저소득층 유ㆍ청소년들이 건전한 체육활동 참여 기회 제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으로 다양하고 풍부한 스포츠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