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열린 제22회 베스트브랜드&패키지어워드에서 브랜드 디자인의 공공성과 완성도 인정받아

서울사이버대에서 열린 베스트브랜드패키지어워드
광명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첨단 고부가가치 직종에 대한 직업훈련과 취업을 연계하는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가 11일 서울사이버대에서 열린 제22회 베스트브랜드패키지어워드에서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베스트브랜드패키지어워드는 브랜드 및 상품 패키지 디자인 역량강화를 위한 것으로, (사)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와 한국경제신문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1995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하게 된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 브랜드는 공공성과 공익성, 디자인 완성도에서 큰 점수를 받았으며, 앞으로 센터는 디자인 진단과 컨설팅 지원 등의 특전을 받게 된다.
 
지난해 3월 개관한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는 3D프린터 플레이어 양성과정 등 첨단 산업 직업교육과 취·창업을 위한 컨설팅, 현장체험장 운영 등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또한 SK테크노파크, 에이스타워 등 지식산업단지에 입주해있는 1200여 개 기업 재직근로자의 직무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는 등 광명시 중소기업의 경쟁력과 지속가능한 일자리 확보를 돕고 있다.
 
광명시스마트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광명시 청년과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스마트인력개발센터가 브랜드 디자인 면에서도 인정받게 됐다”며 “광명시의 일자리창출사업, 각종 첨단 교육 등과 시너지 효과를 내 브랜드 가치가 더욱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