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남동희 기자] KT가 오는 16일부터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와 동대문 홀로그램 공연장 K라이브에 GIGA VR체험존을 오픈한다.

15일 KT에 따르면 두 곳에 오픈하는 GIGA VR체험존에서는 VR 롤링 스카이, VR 드림 웍스, VR K스팟투어 등 총 3가지 체감형 기구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이 기구들은 K팝 스타 트와이스와 함께하는 한국 관광을 테마로 한다.

KT는 오는 16일부터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와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세계 최초 홀로그램 공연장 K라이브에 '기가 VR(가상현실) 체험존'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기가 VR 체험존'에는 VR 롤링스카이, VR 드림웍스, VR K스팟투어 등 총 3가지 어트랙션(체감형 기구)이 마련됐다. 모두 K팝 스타 트와이스와 함께하는 한국 관광을 테마로 한다.

VR 롤링스카이는 회전 하며 상하좌우 움직임이 가능한 원형 체험 기구다. 이용자들은 이 기기에 탑승해 트와이스 캐릭터가 설명해주는 가상 서울, 평창 여행을 할 수 있다.

VR 드림웍스는 걷기 전용 체험 기구로 이용객들이 HMD(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를 착용하고 탑승하면 서울 명동성당을 산책하는 가상 현실을 경험 할 수 있다.

VR K스팟투어는 기어VR을 이용해 트와이스 멤버와 손을 잡고 성산 일출봉, 해운대, 보성 녹차밭 등 한국 주요 관광지를 구경할 수 있는 체험 콘텐츠다.

이미향 KT 미래사업개발TF 상무는 “다양한 강소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상현실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