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강원동부 최돈왕 기자] 삼척시에 들어선 가람영화관이 문화갈증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삼척시는 관람객이 개관 이후 4개월 동안 5만2096명에 이른다고 전했다.  

올해는 연간 관람객이 15만 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삼척시의 전체 인구가 7만여 명인데다 영화상영 횟수도 하루 10여회(평일 기준)라는 점을 고려하면 엄청난 관중 동원이다.

김양호 삼척시장의 공약사업인 영화관을 첨단 영사기와 입체 음향시설을 갖춘 3D관 92석, 2D관 92석 규모로 지난 9월초 개관 운영 중이다. 영화관이 성공한 이유는 농어촌 주민의 문화 갈증을 해소하는 역할을 제대로 하기 때문이다. 

실제 영화관에는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들이 단체로 찾아와 영화관람을 즐기고 있으며, 특히 주말이면 농어민들이 초ㆍ중ㆍ고등학생 자녀와 함께 영화관을 찾는 사례가 많다. 또한, 술자리를 전전하던 회식문화에도 조금씩 변화가 일고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영화관 관람료는 2D관 5,000원, 3D관 8,000원이다. 현장예매는 물론 영화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예약 가능하다.  

김양호 삼척시장은 “작은 공약이라도 소홀히 여기지 않고 실현한 결과 삼척시민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낀다”며 “저렴한 비용으로 최신 영화를 보면서 여유로운 삶을 살아가는 행복한 시민이 늘어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