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17일 사랑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경주 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2017학년도 경주 유아교육 운영 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도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사랑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경주 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2017학년도 경주 유아 교육 운영 계획 설명회』를  17일 경주교육지원청에서 개최했다.

경주교육청은 2017학년도 경주 유아교육 주요 추진 방향은 첫째, 유아의 꿈이 자라는 교실 둘째, 교원이 보람을 느끼는 교단 셋째, 학부모가 만족하는 유치원 넷째, 모두가 감동하는 유아교육으로 설정했다.

첫째, 유아의 꿈이 자라는 교실 조성을 위해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보급,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 공모전 개최, 공동교육과정 네트워크 구축, 유아교육체험센터 운영 등의 사업을 지원한다.

둘째, 교원이 보람을 느끼는 교단을 조성하기 위해 교원의 핵심 역량 강화 연수을 실시하고, 현장 맞춤형 장학을 실시하며, 다채널 멘토링제를 운영하고, 교원능력개발평가제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셋째, 학부모가 만족하는 유치원을 만들기 위해 맞춤형 방과후과정 운영, 휴가중 계절 유치원 운영, 엄마품 돌봄 유치원 운영, 사립유치원 종일반 보조교사 인건비 지원, 유아 안전 365 프로젝트 운영 등의 사업을 지원한다.

경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러한 계획들을 충실히 운영하여 유아들이 행복한 유아중심 교육과정 현장안착에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