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청원 “소명요구 받은 바 없다”

[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새누리당 윤리위원회가 서청원·최경환·윤상현 의원 등 이른바 친박핵심들에 대한 징계절차를 속전속결로 밟고 있다.

새누리당에 따르면 윤리위는 18일 2차 회의를 열고 서 의원 등의 소명을 받아 징계수위에 대한 논의를 이어간다.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17일 경기도 수원에서 열린 '권역별 당직자 간담회'에서 "이번 주 내에 도배장판을 다하고 그 방에 사글세, 전세금 안 내고 눌어붙어 있는 분들 다 나가라고 하고 깨끗하게 청소하겠다"며 당내 인적청산 속도전을 예고한 바 있다.

한편 윤리위는 지난 16일 첫 회의를 열고 자진탈당을 거부한 채 버티고 있는 서청원·최경환·윤상현 의원에 대한 징계절차에 착수했다. '당원권 정지' 기간을 최장 1년에서 3년까지 늘리는 당규개정도 의결했다.

당원권 정지는 제명, 탈당권유보다 수위는 낮지만 소속 의원 3분의 2 이상의 동의가 필요 없다. 기간 3년을 적용할 경우 대상자는 2020년 총선 공천을 받을 수 없게 된다.

이에 서청원 의원은 소명요구를 받은 적 없고, 요구에 응하지도 않겠다는 입장이다. 서 의원 쪽 관계자는 "소명요구를 받은 바 없다"며 "불법적으로 구성된 비대위가 진행하는 절차에 응하지 않고 법적 대응을 계속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