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북 고봉석 기자] 전주시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드론축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드론축구단을 구성했다. 

시는 전 세계에서 드론축구라는 새로운 스포츠를 최초로 가장 처음 개발,드론축구 종주도시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오는 22일 전주월드컵경기장 내 드론축구 상설체험장에서 만 14세부터 최고 만 58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전주시 드론 동호인 50여명이 대거 참가한 가운데 ‘전주시 드론축구 선수단’ 선발전을 개최한다. 

드론축구단은 전주에서 시작된 드론축구의 저변확대 및 세계화를 위해 총 20명으로 구성했다

선발된 선수단은 앞으로 전주시를 대표하는 드론축구선수단으로서 다양한 활동에 나서게 된다. 

이와 관련, 드론축구는 최근 드론산업 기술이 급성장하고 널리 보급됨에 따라 전주시와 협력기관인 (사)캠틱종합기술원이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발한 신개념 스포츠다. 

시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드론축구를 전주시 신성장동력인 탄소산업과 드론산업을 융복합한 e스포츠산업으로 적극 육성해 관련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게 된다. 

한편 이러한 전주시 드론산업 육성 정책과 드론축구를 배우려는 대구 등 타 지자체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앞으로 드론축구를 더 업그레이드시키고 활성화시켜 축구 종주국하면 영국이 생각나는 것처럼, 전주를 드론축구의 종주도시이자 메카로 만들어 글로벌 위상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