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차종별 판매점에서 선착순 접수

[일요서울ㅣ울산 김남헌 기자] 환경 친화적 자동차인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사업이 적극 추진된다.

울산시는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2017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사업 공모 계획’을 1월 23일 공고했다고 밝혔다.

계획에 따르면 올해 보급 대수는 총 50대이며 보급차종은 기아차 레이와 쏘울, 르노삼성 SM3와 트위지, BMW i3, 파워프라자 라보피스, 한국닛산 리프, 현대 아이오닉 등 총 8종이다.

보조금 지원 규모는 차종과 상관없이 차량 1대당 1,900만 원이다.

신청은 오는 1월 25일부터 전기자동차 제작사별 판매점(대리점)을 방문하여 상담 후 신청서를 작성ㆍ접수하면 된다. 개인 신청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전기차 구매신청서, 차량구매계약서이고, 법인ㆍ기업체 등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등기부등본, 전기차 구매신청서, 차량구매계약서 등이다.

신청 자격은 전기차 구매신청 전날까지 울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이나 울산시내 사업장(본사, 지사, 공장, 자동차 대여사업소 등)이 위치한 법인 및 기업 등이다.

전기차는 휘발유 차량 비해 적은 연료비와 각종 세제혜택(개별소비세, 교육세, 취득세 등 약 400만 원 한도) 등을 감안하면 차량 가격 보전과 유지관리비 절감 효과가 발생될 수 있어 경제적인 운행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