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자력 관련 협력사들의 해외진출 지원 -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는 25일(수) UAE 아부다비에 한수원 협력사들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한 지원센터를 설립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센터에는 중동 지역과 원전산업에 정통한 전문가와 현지 인력들이 배치돼 현지의 입찰정보 분석, 진입전략 수립, 협상 등의 분야에서 중동 및 북아프리카로 진출하려는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009년 한국 컨소시움이 UAE 원자력발전소 프로젝트를 수주한 이후, 한수원은 협력 중소기업들과 함께 해외진출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개소식에는 한수원 이관섭 사장, 주아랍에미레이트 박강호 대사, 대·중소기업 협력재단 김형호 사무총장 및 센터의 지원을 받는 중소기업 10개사가 참여했다.

한수원 이관섭 사장은 “한국이 세계 최고 수준의 원전 기술을 보유하는데 원자력산업 중소기업들의 역할이 컸다”며 “앞으로 이들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25일 UAE 아부다비에서 한수원 협력 중소기업 UAE 공동지사 개소식을 가진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중소기업협력재단 김형호 사무총장은 “한수원의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에 감사한다”며 “UAE 지원센터가 우리 중소기업들의 수출 진흥에 큰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