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직원 대상, 지역발전특별회계 예산 설명회 개최

[일요서울ㅣ남해 이도균 기자] 남해군이 지역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내년도 예산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3일 오후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사업부서 팀장과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지역발전특별회계(이하 지특회계) 예산 확보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특회계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비로 지원되는 포괄 보조금 성격의 예산이다.
 
이날 설명회는 약 2시간가량 군 직원을 대상으로 지역 현안사업의 주요 재원인 지특회계사업의 개요와 예산안 편성 세부지침 등을 설명, 적극적인 예산확보 활동 추진을 위한 내실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
 
군은 내년도 지특회계 예산 최대 확보를 위해 대상사업 선정부터 정부예산 확정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적극적인 대응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신규사업은 정부의 정책기조와 지역 현안을 면밀히 파악, 사업 타당성을 확보하고 지방투자심사 등 사전 절차 이행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중앙부처와 경남도를 지속적으로 방문해 예산 확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계속사업은 집행률에 따라 다음 연도 사업지원 규모가 결정되는 만큼 집행실적 제고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성과에 이어 우리 군의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정부 예산 확보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은 올해 당초예산 편성에서 기획재정부의 지역발전특별회계 예산을 총 360억 원 확보, 지난해보다 약 90억 원이 증가하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국·도비 예산 확보 활동이 소기의 성과를 올리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