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종, DTaP(5차), 폴리오(4차), MMR(2차), 일본뇌염(사백신4차 또는 생백신2차)

[일요서울 | 인천 이석규 기자]  인천광역시는 취학아동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오는 3월 초등학교 입학하는 어린이 학부모들에게 예방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만 6~7세 취약아동은 영유아 때 받은 예방접종의 방어면역이 약해져 있어 감염병 발병에 가장 취약한 시기이다. 따라서 취학 아동에 대해 빠뜨린 예방접종이 없는지 확인하고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3월 입학 전까지 만 4~6세에 받아야 하는 예방접종은 DTaP(5차), 폴리오(4차), MMR(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 백신 2차) 등 모두 4종이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인터넷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모바일 예방접종도우미 앱, 인터넷 민원24, 예방접종을 받은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확인결과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주소지 관계없이 무료접종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예방접종은 감염병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으로 학교에서 감염병 유행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면서, “학생 본인은 물론 함께 공부할 친구들의 건강을 위해 접종을 완료하고 입학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