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인천 이석규 기자]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0일 접견실에서 『2017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500만원을 황규철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 회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유정복 시장은 황규철 회장을 비롯한 자원봉사회원들에게 “경제가 어려울수록 가치 있는 나눔을 실천하는 적십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게 느껴진다”며 “적십자의 활발한 활동으로 그동안 소외된 이웃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적십자 인천지사의 취약계층 긴급 구호활동, 조손가정 지원활동, 다문화가정 지원활동, 북한이탈주민 지원활동 등 숭고한 인도주의 사업을 전개하여 나가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인천 적십자 사업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기도 했다.
 
한편 황규철 회장은 “매년 적십자 회비 모금에 적극 협조해 주신 인천시와 300만 시민들에게 감사한다”고 밝히면서, “적십자 회비 모금 참여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관심이 더 깊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올 해 적십자 회비 모금 목표는 회원 16만 명, 회비 26억 원으로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89일간 적십자회비 2차 모금 활동을 실시 중에 있다. 

모금된 회비는 취약계층 구호활동을 포함하여 인천에서 전개 되어지는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 활동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