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駐中) 인천(IFEZ)경제무역대표처」와 「산동대한가수출입유한공사」 간 전자상거래 업무협약 체결

[일요서울 | 인천 이석규 기자] 인천광역시는 22일 중국 산동성 위해시에서 「駐中) 인천(IFEZ)경제무역대표처」와 「산동대한가수출입유한공사」간의 전자상거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천기업 상품의 중국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중FTA 시범도시 지정 및 인천-위해 지방경제협력 협약 체결에 따라 지난 해 11월에 설립한 「駐中) 인천(IFEZ)경제무역대표처」는 1448㎡ 규모로 전시관, 홍보관, 비즈니스 지원실 등을 갖추고 58개 기업의 상품 전시와 무역상담회 추진 등 인천기업의 중국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번에 협약한 「산동대한가수출입유한공사」는 2014년 설립된 중국 산동성 최초의 O2O(Online to Offline)기업으로, 온라인 쇼핑몰 「대한가」와 위해시에 오프라인 체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상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으며, 250여개 브랜드의 5,000여개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인천시는 전자상거래 업무협약을 통해 「駐中) 인천(IFEZ)경제무역대표처」에 전시되어 있던 인천 기업 상품을 위해시 대한가 체험센터 및 온라인 쇼핑몰(DAHANJIA.COM)에 추가로 입점 시키고 QR 코드화를 통해 홍보(Offline) 및 제품 구매(Online)를 촉진함으로써 중국 시장을 적극 개척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매년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인천기업 상품이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이를 통해 인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물류산업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