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비용량 100㎾이하 설치사업자 대상으로 연이율 1.8% 융자

[일요서울 | 인천 이석규 기자] 인천광역시는 관내 소규모 민간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유도하고, 저탄소녹색도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소규모 태양광발전사업자에게 설치비에 대한 융자를 저리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번 인천시의 지원은 설비용량 100㎾ 이하 소규모 태양광발전사업자에게 금리 연1.8%(3년거치 5년 분할상환)의 저금리로, 발전시설 공사비의 50%이내 최대 1억원 한도로 총 7억원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태양광발전사업자 융자지원은 2014년부터 지난 해까지 총 29개사에 19억9천9백만원을 지원했다. 소규모 발전사업자의 초기설비 자금지원을 통해 태양광 발전설비의 수요 확대는 물론, 신재생에너지 보급의 민간 참여를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여 친환경에너지 공급을 꾸준히 확대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학근 에너지정책과장은 "이번 융자사업이 영세한 소규모 태양광 발전사업자의 초기 투자자금 확보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기대하며, GCF 사무국 유치 도시에 걸맞는 글로벌 녹색 도시 조성의 필수 요소인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어, 민간부문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원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양광발전설비 전경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