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진행한 부모교육 모습
[일요서울 | 부천 김용환 기자]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왕순경)는 3월부터 진행되는 찾아가는 부모교육 “우리가족 행복up 관계up” 부모학교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부모교육이란 부모교육을 받기 어려운 기관 및 단체가 20명 이상의 참여자를 모아 신청하면 주제에 맞는 전문 강사가 신청기관으로 직접 방문하여 부모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교육에 대한 참여욕구가 높고 필요성을 느끼지만 현실적으로는 맞벌이어서, 집단, 직장의 특성상 교육을 받기 어려웠던 관내 부모들의 교육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실제적인 교육 내용을 제공하여 긍정적 가족관계를 형성하는데 기여하며 관내, 기관 내 양육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여 자녀양육에 부담을 덜어 출산율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교육일정은 3월부터 11월 중 신청기관이 원하는 일정을 센터와 협의하여 조율할 수 있으며 가족 갈등 예방 및 해소법, 부모의 역할 등 기관이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왕순경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센터장은 “우리가족 행복up 관계up”부모학교를 통해 가정, 양육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을 나누고 해소하여 관내 가족 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