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담당자 교육 및 홍보물 제작·배부하는 등 적극 홍보 나서

[일요서울ㅣ예산 윤두기 기자] 예산군이 자연재난을 선제적으로 대비하고자 풍수해보험에 대해 적극 홍보에 나서는 등 군민을 재난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23일 군에 따르면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대설, 지진 등 예기치 못한 자연재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국민안전처가 주관하고 민영보험사가 판매하는 정책보험으로 일부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보조해 주는 제도이며 피해 발생 시 복구 기준의 최대 90%까지 보상을 해주는 선진국형 정책보험이다.
 
군은 풍수해보험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22일 군청 별관에서 보험 관련 전문가를 초빙 읍·면 풍수해보험 담당자를 대상으로 보험에 대한 이해와 올해 달라지는 제도, 가입 절차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보험에 대해 적극 홍보하기 위해 현수막을 게첨하고 홍보물을 제작해 반상회 및 간담회 등 각종 행사 시 배부해 보험가입을 유도하기로 했다.
 
보험료 지원범위는 대상자에 따라 차등 지원되는데 지원금액은 주택가입 시 일반인의 경우 전체 보험료의 55~62%, 차상위계층은 76%, 기초생활수급자는 86%이며 지원대상 목적물은 주택(동산 포함)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이고 가입 기간은 1년이다.
 
군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4200여 세대를 대상으로 단체보험 가입을 추진해 단체 가입 시 주민 부담 보험료의 10% 할인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풍수해 보험이 재난으로부터 안전과 재산을 보호받는 데 많은 도움이 되니 많은 군민과 단체가 보험에 가입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난으로부터 군민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