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TP 최초 공동직장어린이집 1회 졸업생 배출

(재)경기테크노파크, ASV공동직장어린이집 ‘워킹맘 마음 든든
[일요서울 | 안산 김용환 기자] 안산시 소재 (재)경기테크노파크 내에 위치한 ‘ASV공동직장어린이집(원장 서용례)은 2월 22일 제1회 ASV공동직장어린이집 졸업식을 개최했다.
 
ASV공동직장어린이집은 여성 연구 인력의 경력단절을 막고 중소기업에 우수인력이 유입될 수 있도록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 중소기업 우수 연구 인력의 육아문제 부담을 해결하고자 전국TP 중 최초로 지난해 3월 개원했다.
 
중소기업들이 모인 산업단지에 ASV공동직장어린이집이 들어서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기업들은 우수인력을 유치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ASV공동직장어린이집 원생 총 58명 중 졸업생은 5명은 학부모, 그리고 ASV공동직장어린이집의 대표사업체인 (재)경기테크노파크 관계자들이 함께 졸업식에 참석한 가운데, 아쉬운 석별의 정을 나눴다.
 
사업체 대표인 이강석 (재)경기테크노파크 원장은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협업해 우수한 여성인력들의 경력단절을 막고 일과 가정을 양립하는 좋은 계기가 된 ASV공동직장어린이집의 첫 번째 졸업생이 나온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그 동안 정도 많이 들고 아이를 훌륭하고 안전하게 키워준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며 “여기서 배운 내용과 인성교육을 기초로 새로운 환경의 초등학교에서도 잘 적응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