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협약 체결로 SPC(특수목적법인) 설립 가시화

[일요서울ㅣ진주 양우석 기자] 경남도가 경남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남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주주협약이 23일 체결됐다.
 
  민관합동개발의 주체인 합천군, 경남개발공사, 경남은행, 부산강서산업단지(주)가 주주협약을 통해 각 기관별 역할과 수행방법을 구체적으로 확정함에 따라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도는 이번 주주협약 체결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 할 SPC(특수목적법인) 설립이 한층 가시화됨에 따라 3월 중으로 SPC를 설립해 상반기에 산업단지계획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올 연말에 사업을 착공 할 계획이다.
 
  조규일 경남도 서부부지사는 “경남일반산업단지는 2020년 개통되는 함양~울산간고속도로와 함께 서부경남지역 균형발전을 한층 가속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금속가공, 자동차부품, 기계장비 제조업 등 친환경제품 생산기업은 물론 김해 신공항 건설과 연계하여 항공화물을 이용하는 첨단산업 유치에도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합천군 삼가면 양전리 일원에 330만㎡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 할 계획이며 1단계로 2020년까지 1233억원을 투입해 99만2천㎡ 완공할 예정이다. 사업이 준공되면 연간 총 4103억 원의 직접생산효과, 760억 원의 직접소득효과로 3264명의 직접고용 창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