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미공원사업소-市노인인력개발센터 “시니어인턴십”업무협약 체결

[일요서울 | 인천 이석규 기자] 인천광역시 월미공원사업소는 노인일자리 창출, 공원관리 예산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기 위하여 인천광역시노인인력개발센터와 2월 27일 “시니어인턴십”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니어인턴십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시행하는 사업으로 만60세이상 어르신을 인턴으로 고용하는 기업(업체)을 대상으로 제반비용 일부를 국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니어인턴십 사업으로 참여하게 되는 어르신들은 월미공원사업소에서 수목 및 조경 시설물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로하게 된다. 참여어르신에게 1인당 최대 월 45만 원, 6개월간 270만 원의 정부지원금 수령이 가능하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월미공원사업소는 연간 최대 6750만 원 상당의 예산절감 효과와 성수기 인력 추가 채용 등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니어인턴십은 어르신들의 맡은 업무에 대한 성실함과 책임감, 삶의 지혜와 사회경력을 공원 환경개선에 활용하는 사업이다”라며, “공공의 이익에 부합되는 더 많은 사업으로 확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천시는 시니어인턴십 공모사업에 인천광역시노인인력개발센터 등 5개 노인일자리수행기관이 참여하여 400개 이상의 노인일자리가 추가 창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