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시의회 윤병길 경제도시위원장이 28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JJC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지방의회의정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방자치발전과 국민을 위한 지방의회 의정활동에 헌신해온 전국 기초자치의회 의원 3000여 명 중 100여 명의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며, 경상북도 지방의회 기초의원으로는 수상자가 2명에 불과한 뜻깊은 상이다.

윤병길 의원은 용강·천북·강동 지역구을 둔 재선의원으로 2015년 경북의정봉사대상에 이어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윤 의원은 2015년 제1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을 맡으면서 적극적인 행정사무감사로 민간자본보조사업의 관리 감독 소홀, 선심행정 보조금 지원 지적, 각종 시설공사시 현지 확인과 주민요구사항을 사전 파악 후 시행, 공사중 설계변경으로 불필요한 예산을 낭비하는 사례 등을 지적해 시정 요구했다.
경주시의회 윤병길 경제도시위원장이 28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7대 후반기 경제도시위원회 위원장을 맡으면서 지난한해 유래없는 자연재해로 침체된 지역경제 및 경주관광활성화를 위하여 국내·외를 누비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고,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개정 촉구 결의안을 대표발의하여 세계각국과의 FTA등 시장개방에 따라 어려운 농어민들을 위하여 농축수산물에 대한 선물 상한액을 상향해줄 것을 요구하는 등 시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병길 경제도시위원장은 “지역일꾼으로 주민들의 얘기를 귀담아듣고 소통하며 시민만 보고 일을 한 것이 이런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