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현직 교사들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저작권 교육청에 기부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범시민 문화운동 ‘아름다운 인사’를 담은 캠페인송이 부산시교육청에 재능기부 됐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지난달 28일 교육감실에서 ‘아름다운 인사’ 캠페인송 재능기부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캠페인송을 만든 부산지역 현직 교사들은 이날 직접 만든 곡을 ‘아름다운 인사’ 캠페인 기간 동안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저작권을 교육청에 기부했다.
 
이날 전달된 캠페인 송은 동래중학교 강미순 교사의 ‘안녕하세요’, 엄궁중학교 박경영 교사의 ‘즐거운 수업시간’, 기장초등학교 김수진 교사의 ‘마법의 말’ 등 3곡이다.
 
이 캠페인송은 학교에서 교과나 창의적 체험활동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익히게 된다. 또 수업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시종음악 형태로도 학교에 보급해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아름다운 인사’를 습관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부산교육청은 이 캠페인송을 활용헤 ‘뮤지컬’과 ‘광고영상’으로도 제작해 많은 학생과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안연균 건강생활과장은 “학교에서 인사를 잘하도록 말로만 지도하는 것보다 노래와 음악으로 습관화시키는 것이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더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우리 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범시민 문화운동인 ‘아름다운 인사’ 캠페인이 올해 부산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