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시가 6일 지역 국회의원 초청 당정협의회를 열고 내년 신규사업 국비확보와 시정 주요 현안사항 해소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최 시장은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배진석․이진락․최병준․이동호 도의원과 박승직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부의장, 상임위원장 및 부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경주시 역점사업에 대한 국비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최 시장은 내년 국가투자예산 1조2130억 원을 목표로 SOC 등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형산강 유림대교 가설, 불국~모화 간 국도 7호선 확장 등 21개 사업에 7734억 원, 문화관광 분야는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 사업, 문무대왕해양과학문화콤플렉스 조성, 복합스포츠단지 조성 사업 등 41개 사업에 973억 원 등 2018년 국비 신청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농림수산 및 환경 분야에는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외동읍) 등 18개 사업에 243억 원 등으로 시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에 대해 국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방침을 세웠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배진석․이진락․최병준․이동호 도의원과 박승직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부의장, 상임위원장 및 부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경주시 역점사업에 대한 국비확보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최 시장은 "지난해 정부예산 편성 방향이 SOC 분야 구조조정과 긴축재정 이었는데 올해도 이러한 기조가 유지되면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경주시 예산의 55%가 국․도비 보조사업으로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당 차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김석기 국회의원은 “지역발전 없이는 국가발전도 없다는 마음으로 국회의원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경주시가 추진하는 중점사업의 원활히 추진을 위해 국비사업이 최대한 반영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