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10. 송현교회, 동구 청소년수관에서, 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느 주민설명회 개최

[일요서울 | 인천 이석규 기자] 인천광역시가 그동안 지난했던 원도심개발의 해답으로 찾은 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본격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8일부터 10일까지 3차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는 동인천 역세권에 약 2조 원의 민간자본을 유치해, 인천의 랜드마크가 될 330m, 80층의 초고층 상업시설과 배후 주거단지로 공동주택 약 5만8000여 세대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가장 큰 특징은 민간투자지만 공익사업으로 추진된다는 것이다. 이는 공영개발 방식의 공정한 토지보상과 재정착을 원하는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하는 방법이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지난 2월초 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 발표 후, 사업추진과 관련한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의견 수렴을 위한 것이다. 8일부터 10일까지 3차에 걸쳐 개최되며 8일은 동구 송현교회에서, 9~10일은 동구 청소년 수련관에서 각각 15시에 열린다.

시 관계자는 “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사업방식이 아무리 우수해도 주민동의 없이는 사업의 시작은 물론 성공을 담보할 수 없음으로 주민설명회를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주민설명회에는 영상자료를 통한 사업 설명과 더불어 사업내용과 Q&A를 담은 사업안내서가 별도로 배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