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보건환경연구원, 관내 초․중․고 학생 대상 2017년도 환경아카데미 3~10월 월 2회 운영

[일요서울 | 인천 이석규 기자]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월 2회에 걸쳐 맞춤형 환경전문 지식전달을 위한 환경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환경아카데미는 2009년부터 운영해온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호기심 충족과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고취 및 미래 환경지도자 양성을 통한 환경오염 사전예방의 취지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환경아카데미는 보건환경연구원 현황 및 직무소개와 환경오염측정소 견학 및 관찰, 대기환경 자동감시센터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보건환경연구원의 환경관리업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교사와 학생 및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53개교에서 920여명이 교육혜택을 받았다.

인천광역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회당 교육인원은 약 20명이다. 3월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 신청 및 문의사항은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환경조사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연구원의 우수한 인력을 활용하여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막연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한 미래 환경지도자 양성을 위해 연구원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환경 아카데미 >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