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 Wee센터는 7일 경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경주 관내 학생상담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사기 진작 및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교육장 감사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장 감사장은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에서 3년 이상 열심히 활동한 자 중 지역 내 학교에서 연합회원들을 이끄는 각 학교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장으로 역임한 회원 3명에게 주어졌다.

또한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학교부적응 및 청소년 비행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발달 도모를 목적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자아성장 및 성 관련 집단상담을 실시한다.
경주교육지원청이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에게 사기 진작과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교육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1990년도에 창립됐으며 매년 집단상담 현장보고회와 성캠프, 집단상담 등을 통하여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회원들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구종모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의 인성을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가정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협조가 필요함을 강조하며 그런 학생들의 마음을 보살피고 지지해 줄 수 있는 역할을 해 줄 수 있는 분들이 연합회 회원들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을 위한 학생상담활동과 다양한 교육들에 최선을 다하여 많은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