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위한 홍보책자 <내 친구 부천> 만화책 발간·배포

[일요서울 | 부천 김용환 기자] 만화로 부천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지역학습 책자 <내 친구 부천> 2017년판이 발간됐다.
 
<내 친구 부천>은 부천시 홍보실에서 2007년부터 제작발간해온 초등학생용 지역학습책자로, 2015년부터는 김금숙, 김한조, 박건웅 만화가가 참여해 전면만화로 제작됐다. 표지와 본문 내용 수정보완을 거쳐 이번에 발간된 <내 친구 부천>은 관내 지도까지 첨부해, 자라나는 아이들이 부천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내 친구 부천>은 초등학생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주인공 ‘꼬깽이’와 그 친구들이 친절하게 알려준다.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천 이렇게 태어났어요 ▴부천을 빛낸 사람들 ▴시청과 시의회는 무슨 일을 할까? ▴만화·영화·음악! 문화특별시 부천 ▴도서관에서 책보며 놀자 ▴부천 따라 신나게 걷자 등이다.
 
아울러 시 홍보실은 부천교육지원청의 협조를 받아 관내 64개 초등학교 6천8백여 명에게 무상으로 보급, 3학년 사회과 교과과정의 지역학습 및 체험활동의 참고자료로 활용토록 하고 있다.
 
우리 고장 부천을 바로 아는 지역학습 참고서 역할을 톡톡히 해온 홍보책자 <내 친구 부천>은 부천시청 홍보실 또는 만화박물관에 방문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