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쿠마 코퍼레이션(OKUMA Corporation)사는 한국 내 현지법인 설립

[일요서울 | 인천 이석규 기자] 일본의 첨단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방일 중인 인천광역시는 3월 9일 일본 오쿠마 코퍼레이션(OKUMA Corporation)사와 현지법인 설립을 위한 투자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일본 오쿠마 코퍼레이션사는 올해로 창립 120주년을 맞이하는 전통있는 공작기계 제조업체로서 자동차, 항공기, 선반, 풍력, 태양광발전, 의료기기 등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공작기계뿐 아니라 제어장치, 소프트웨어까지 자체 개발하는 기전일체의 종합공작기계 제조업체다. ‘기계, 전기, 정보, 지식상상’ 기술을 융합한 지능화 기술의 제공 및 자동화시스템의 도입 제안, A/S에 이르기까지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오쿠마 코퍼레이션사는 전세계 17개국 34개소 거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지금까지 한국에서1000여대를 판매, 납입했다.

오쿠마 코퍼레이션사는 한국 내 고객서비스 강화 및 인력양성을 위해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 내 지식기반 서비스용지 2853.3㎡(인천 연수구 송도동 206-7) 부지에 총사업비 100억 원을 투자해 공작기계의 판매, 조작․지도와 자사 공장에서 구축, 축적한 최고 수준의 제조기술 노하우를 고객에 제공하는 한국 현지법인을 설립한다. 2017년 7월 공사 착공해 2018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유정복 시장은 “오쿠마사의 현지법인 설립은 인천시 8대 전략산업과 관련된 고급인력 양성에 반드시 필요한 시설로써 국내 대학들과 연계한 기술교육 및 인력양성을 통해 청년층의 고용창출과 더불어 국내의 제조업체의 국제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앞으로도 인천시는 일본의 기술집약적 산업인 기계, 소재, 부품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할 계획임”을 밝혔다.

 
위치도
조감도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