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료취약지역 주민대상 무료검진, 전립선 질환 조기 발견 및 치료에 도움

경주시 읍면 거주 55세이상 배뇨장애를 가지고 있는 남성 700명을 대상으로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건강강좌 및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시보건소(소장 김여환)가 지난 11일 경주시 읍면 거주 55세이상 배뇨장애를 가지고 있는 남성 700명을 대상으로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건강강좌 및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최근 식생활의 변화로 생활양식이 서구화되고 급속한 노령화로 인해 전립선질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날 특별히 이경섭 경주 동국대학교 비뇨기과 교수를 초빙하여 전립선 비대증과 전립선암, 전립선염 등 전립선 질환에 대한 진료대책과 예방 및 치료법, 건강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무료검진에서  는 읍면의 의료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전립선 질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실제 검진을 통하여 전립선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됐다.

검사항목으로는 혈액검사, 요속검사, 잔료검사 및 초음파검사 등으로 전립선질환에 대한 포괄적인 검사가 시행됐으며, 그에 맞는 상담과 약 처방까지 한 곳에서 이루어져 평소 병원진료가 힘들었던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사)한국전립선관리협회 주최, 국제로타리3630지구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검진사업은 우리나라 최고의 비뇨기과 의료진이 함께하는 원스톱 진료로써 13년째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여환 보건소장은 “이번 무료검사를 통해 각 지역의 어르신들의 건강에 보탬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100세 시대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