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시 자원봉사할인가맹점 자원봉사단(회장 최해도)는 지난 16일 황성공원 시민 운동장 앞에서 ‘IBK 기업은행과 함께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통해 지역의 독거어르신과 저소득층, 기초수급자 등 250여 명에게 따뜻한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이날 자원봉사는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여 경주할인가맹점 자원봉사단, 경주시자원봉사단체연합회, 동인내과, 관악봉사단 회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됐다.

이어 식전행사로 어르신들의 기초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음악연주를 하는 봉사로써 주위를 훈훈하게 했고, 쇠고기국과 돼지두루치기 등 따뜻한 점심을 제공했다.
경주시 자원봉사할인가맹점 자원봉사단이 지역 독거어르신과 저소득층, 기초수급자 등 250여명에게 따뜻한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경주의 137개 자원봉사할인가맹점은 경주를 성숙한 복지시민사회로 만들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격려 차원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단체로써, 기존의 서비스에서 한발 더 나아가 각 할인가맹점 대표들이 자원봉사단을 결성한 후 이번 사랑의 밥차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을 섬기는 무료급식을 실시하게 됐다.

최해도 단장은 “앞으로도 자원봉사단에서는 더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동시에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정기적인 자원봉사를 실천하여 지역사회의 나눔문화 형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경북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