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둘레길 노선계획도 (출처 : 대구시청)
[일요서울 | 대구 김대근 기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는 대구 둘레길 노선이 확정되었다.

대구 둘레길은 16개 구간, 총연장 138.6km노선으로 개별 구간별로 지역의 주요 자연자원, 역사문화자원, 먹거리 자원 등으로 연계되어 있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대구 둘레길은 도심외곽, 때로는 높은 고지의 산지지형에서 때로는 강변, 드넓은 들판등과 같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건 물론, 도시 외곽 농촌마을의 고유한 문화경관도 두루두루 살펴볼 수 있다. 특히나 구간 내의 모든 장소가 이야기를 품고 있어 새로운 경험과 지식학습은 물론, 지역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대구 둘레길은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걸을 수 있도록 자원 연계성과 보행성, 편의성등 특성을 구간별로 코스도에 표시하여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개인별 취향에 따라 길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간별 경사도, 평균 고도, 노면 유형분석과 코스 연장거리, 상·중·하의 코스별 보행 난이도 등등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구간 시·종점에 도시철도역과 버스정류장과 연결하여 접근성 역시 높였다.

대구 둘레길에 관한 자료는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알림존 또는 분야별 정보->관광->걷기코스에 접속하면 해당 자료를 볼 수 있다.

대구 김대근 기자  tiptipnew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